인 사 말 씀

인 사 말 씀

hj-jh.jpg

안동권씨참봉공파 홈페이지 개설에 즈음하여 5천여명의 회원 여러분에게 허리굽혀 인사드립니다.

 

저는 경남 산청 단성 교동 고향인 34世 재형(載炯)입니다.

권태사공(權太師公)께서 득성(得姓) 하신 것이 고려 태조 13년(서기 930년)으로 1093년의 세월이 지나오는 동안 이어져 크게 번성하였음은 훌륭하신 선대조상님의 숭조애친(崇祖愛親)의 음덕이라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안동권씨(安東權氏)족보 유래는 서기 1476년 양촌권근(陽村權近)의 외손 서거정(徐居正) 편저로 처음으로 성화보(成化譜)에서시작되었으며 권문(權門)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한국 족보 연구의 단초를 삼았다는 점에서 자랑과 긍지로 여기는 바입니다.

 

족보는 한세대를 30년 주기로 발간하여 오면서 봉사공(휘金錫) 아들 3명 중 참봉공파에서만 소문중별로 각기 파보를 발간하여 오던 것을 서기 2006년부터 참봉공파종회를 창립하고 기념사업으로 4파 족보를 단순 영인본하여 참봉공파보를 발행하였던 것입니다.

 

이번 참봉공파종회 주관으로 동산공, 충강공, 묵옹공, 상암공 파보를 동시 발간하면서 시대조류에 따라 처음으로 인터넷과 책으로 편찬하고 홈페이지를 개설함으로써 국내외 안동권씨대종회 산하 각파 친족간에도 쉽게 교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앞으로 태어나는 후손들이 훌륭하신 선조분들께서 남기신 숭조의 정신을 본받아 더욱 권문(權門)을 빛내고 친족간 상부상조하시기를 기대하면서 인사드립니다.

 

 서기 2022년 10월 20일  


안동권씨참봉공파종회장 재형(載炯) 삼가 씀